입학안내

입학FAQ

미래플러스대학의 지원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또는 특성화고등학교 등 졸업 후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는 지원할 수 있습니다.

평생학습자 전형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인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서 수시모집마감일 기준 만 30세 이상인 자

특성화고/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선택지원 가능)

특성화고교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

특성화고/마이스터고(구 실업계고) 등을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재직자 (선택지원 가능)

* 군 의무 복무 경력(공익근로요원 및 산업기능요원 포함)은 재직기간에 포함됨

평가항목에 수능점수는 반영되지 않나요?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지 않아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입학 전형유형은 「평생학습자전형」「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으로 2개 전형이며,  학과별 특성을 고려하여 서류평가 100% 전형(미래인재학부 제외 5개 학과), 서류평가 70% + 면접평가 30% 전형(미래인재학부)으로 이원화하여 운영합니다.

* 서류 : 학교생활기록부

일반대학과 차이는 무엇인가요?

입학대상만 재직자 등 성인학습자로 다를 뿐 입학부터 학사관리 및 졸업까지 일반적인 대학의 교육과정과 동일한 수준으로 운영됩니다.

해당학과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게 된다면 일반 4년제 대학과 동등한 졸업장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 4년제 대학의 입학생들과 마찬가지로 과제 제출 및 시험 등 평가과정을 거쳐야 하며, 130여 학점을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합니다.

단,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재직자 등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야간ㆍ주말수업, 온라인 강좌ㆍ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직장을 다녀야만 지원이 가능한가요?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 지원자의 경우 직장을 다니거나 창업·자영업자 이어야 하지만 평생학습자(만 30세 이상) 전형 지원자의 경우 고등학교 이상 학력자는 재직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재학시 재직을 유지해야 하나요?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에 재직의무 조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재직을 유지할 경우 이점이 있습니다.
특성화고졸재직자의 경우, 특성화고졸재직자 장학금은 재직자를 대상으로 지급됩니다.
또한 한성대학교를 졸업하기 위해서는 비교과 포인트를 800포인트가 필요하며, 재직자의 경우 학기당 100포인트가 지급되어 다른 활동없이 비교과포인트를 채울 수 있습니다.

매일 학교를 나와야 하나요?

재직자 특성을 고려하여 미래플러스대학 수업은 주1~2회 등교하여 대면수업이 진행됩니다.

융합행정학과 : 토요일

호텔외식경영학과 : 토요일

뷰티디자인학과 : 월요일

비즈니스컨설팅학과 : 토요일

ICT융합디자인학과 : 토요일, 수요일 저녁

기존의 재직자전형과 어떻게 다른가요?

만 30세 이상 「평생학습자 전형」 방식과 특성화고/마이스터고 등을 졸업하고산업체에서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으로 나뉘어 집니다. 이 중 「특성화고교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기존의 일반 재직자 전형과 그 전형방식이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존의 재직자 전형이 대학 내 1~2개 학과 정도만 소극적으로 운영 되었다면, 미래플러스대학은 재직자 전형을 확대, 독립시켜 독자적인 단과대학을 신설하고 그 안에 재직자 등 성인학습자를 위한 다수의 학과를 개설하여 재직자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재직자 전형이 학생들을 선발만 해놓고 성인학습자를 위한 별도의 관리를 잘 안 하다 보니 학생들이 수업을 따라가지를 못하고 낮은 교육 만족도를 나타내는 등의 문제를 발생시켰다면, 미래플러스대학은 집중이수제, 학습경험인정제(RPL) 등 성인학습자 친화 학사제도를 확대 도입하고 있어 수업 운영과 학생관리에 있어 보다 체계적이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학제도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대학생처럼 "국가장학금" 및 "교내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다.

미래플러스대학에 재학생들은 특별히 "희망사다리 2유형 장학금" 신청과 수혜가 가능하며,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들을 위한 "평생학습자 장학금"과 "특성화고졸재직자 장학금"이 있습니다.
수업료의 30%를 지급합니다. (공무원, 공공기관 재직자의 경우 수업료의 50%지급)

(희망사다리2유형 안내 페이지 :https://www.kosaf.go.kr/ko/scholar.do?pg=scholarship05_16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