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장 인사말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은 “미래사회 변화 대응과 생애 경력 개발을 능동적으로 실천하는 현장맞춤형 창의융합 전문가 육성”을 지향합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2018학년도에 성인학습자 및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직무역량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신설한 단과대학입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교육부의 선취업·후진학 활성화정책에 따라 일과 학습의 병행이 원활한 평생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평생학습대학 체계를 구축하고 학사운영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현재 융합행정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뷰티디자인과, 비즈니스컨설팅학과, ICT융합디자인학과의 5개 학과에서 학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2024 학년도부터는 자기설계전공의 미래인재학부를 신설하여 5개학과, 1개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2019학년도부터 성인학습자의 형식 무형식의 학습경험을 인정하고 맞춤형 학습설계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학습경험인정제를 선도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학과에서는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성인친화적인 학사지원과 교육환경을 구축하여 최적화된 대학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산업수요와 급속한 변화에 따라 일터와 삶터에서의 디지털리터러시는 매우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공과 교양, 비학위 과정 등을 통해 선택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지역-산업과 협력한 Micro Degree 개설과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기업과제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단과대학간 협력과 소통, 문제해결경험을 확장하는 교과 운영도 시작하였습니다. 학교기업 케이키친 한상은 오픈 이후에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현장 경험을 경영에 반영하고 있으며 미래플러스대학과 다양한 전공의 모든 한성대학교 학생들의 창업교육 한마당이 될 것입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2022년 8월과 2023년 2월 첫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전직과 창업, 대학원 진학 등 자신들이 설계한 다양한 경력개발 경로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직업계고와 지역 그리고 산업체, 해외까지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온·오프라인 통합교육을 고도화하여 학습자 주도적으로 미래사회 변화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별 탁월한 경력의 전문가들과 졸업생 멘토단을 중심으로 한 성인학습자의 경력개발 멘토링 활성화와 전문성 및 재능기부 활동도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은 체계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성인학습자의 일터 경험과 학습을 통합하고 학습의 성취가 미래역량 함양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미래플러스대학에서의 교육경험이 학습자 모두에게 “삶의 미래를 더하고 미래로 향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되어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성공하며, 평생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성대학교 미래플러스대학 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