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학기 학기중 창업자 비교과포인트 신청 안내(1차)
- 작성일자
- 조회785
※창업자 비교과 포인트 1차 신청으로 2차 신청은 23년도 2월 중 진행 예정입니다.
※재직자 비교과 포인트 신청 안내 : 12월 중 진행 예정
1. 내용
○ 매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종료하는 시점까지 4개월 이상,
기술창업/일반창업으로 사업을 유지한 재학생에 한하여 근거 서류 제출 시 학기당 100포인트를 부여함.
2. 자격조건
○ 매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종료하는 시점까지 4개월 이상 사업 유지
○ 월 평균 매출액 100만원 이상
○ 기술창업, 일반창업 모두 포함
3. 신청 및 지급대상
구분 | 1차 | 2차 |
신청대상 | ■ 2022년 8월 이전 창업하여, 8월~11월(4개월) 창업기업을 영위한 창업자
※ 졸업사정 또는 한성인재장학금 산정 대상은 반드시 1차에 신청하여야 함. | ■ 해당학기(2022년 9월 ~2023년 2월) 중, 4개월 이상 창업기업을 영위한 창업자
|
지급대상 | 아래 항목 모두 충족 1) 매 학기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종료하는 시점까지, 4개월 이상 사업 유지 2) 월 평균 매출액100만원 이상(기술창업, 일반창업 모두 포함) |
※ 2회로 나누어 신청/접수를 실시함. (2차 모집은 23년 2월 중 별도 공지 예정)
4. 학생 준비사항
○ 해당 학기동안 사업 유지했음을 증명하는
사업자등록증과 매출증빙(월 평균 매출액 100만원 이상) 서류를 창업지원센터로 제출
5. 신청방법
○ 신청기간(1차) : 12월 1일(목) ~ 12월 15일(목)
○ 제출방법 : E-mail 제출 / startup@hansung.ac.kr
○ 제출서류 : 비교과포인트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사업자등록증, 매출증빙 서류
매출증빙 서류(아래 서류 중, 택1) 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홈택스 발급) ② 전자세금계산서 기간별 매출/매입 통계조회(홈택스 발급/ PDF파일 또는 화면캡처) ③ 부가세신고서(세무사무소 확인 또는 홈택스 신고 화면 캡처) ④ 기타 매출확인 자료(온라인사이트 매출확인 자료, 카드전표, 현금영수증 등) ※ ②,③,④의 경우, 추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제출해야 함. ※ 화면 캡처 시 상호명 및 사업자등록번호가 나와야 함. ※ 본 프로그램은 매출증빙이 가능한 대상자만을 위한 프로그램임. 현금 결제 등의 기타사유로 매출증빙이 불가할 경우 절대 지급 불가 |
6. 추진일정
내 용 | 일 정 | |
1차 | 2차 | |
창업활동 기간 (창업기업 사업유지 기간) | '22년 8월 ~ 11월 | '22년 9월 ~ '23년 2월 (해당기간 내 4개월 이상) |
창업자 신청/ 접수 | '22년 12월 1일(목) ~ 12월 15일(목) | '23년 2월 8일(수) ~ 2월 17일(금) |
제출 자료 검토 | '22년 12월 16일(금) ~ 12월 21일(수) | '23년 2월 20일(월) ~ 2월 22일(수) |
비교과포인트 지급 | '22년 12월 22일(목) | '23년 2월 23일(목) |
※ 2차 모집 일정은 변경될수 있음. (2차 모집은 '23년 2월 중 별도 공지 예정)
기타 사항은 창업지원센터(02-760-5760 / startup@hansung.ac.kr)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