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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회

미래플러스대학 학생회 간담회 진행
  • 작성자 (420375 / 미래플러스대학 교학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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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간담회 일시 : 2022. 5. 09. (월) 21:00


 

Ⅱ. 간담회 형식 : 온라인 화상회의(Webex)


 

Ⅲ. 간담회 내용 및 조치


1. 대규모 교양강좌의 수강생 질문에 대한 교수자의 피드백

-온라인 수업의 경우 수강인원 제한이 없으며, 대규모 교양강좌의 수강생 질의에 대한 교수자의 피드백 등 대규모 강좌의 수업 질 제고를 위하여 학사지원팀에서는 근로학생 배정 등을 포함한 수업 지원 방안을 검토 중에 있음. 2022-1 대규모 강좌 피드백 사항은 해당 강좌 교수자에게 내용 전달


2. 토요일 매점, 식당, 스쿨버스 운행 등 학생복지 지원

-매점 : 상상빌리지 무인 편의점 이용 권장

-식당 : 총무처와 협의 결과 토요일 식당 운영은 어려움(일 매출 150만원(식당 3인 출근)이 충족되어야 하나, 미래플러스대학 토요일 식수인원이 최대 100여명으로(오전 수업 재학생 전원이 식당이용 전제) 운영 불가 전달 받음)

토요일 식당 전자렌지 사용만을 목적으로 오전 11시 30분 ~ 오후 1시 30분 개방함

-스쿨버스 : 근로시간 주 52시간 적용으로 인하여 토요운행시 버스 기사 신규 충원 등을 필요로 하는 바 현재 토요일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등교하는 학생이 적어 기사 충원은 비효율적이라는 의견과 스쿨버스 운행은 현시점에 불가함을 총무처로부터 회신을 받음


3. 교양교과목 과목 확대 편성 및 개설

-교과목 확대 개설 관련 현재 방송통신대를 비롯한 타대학과 학점교류 협약이 체결

되어 있으며,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의 수강이 용이하도록 교내 및 타대학 과목 수강

에 대한 전반적 검토를 하고, 관련 내용을 재학생에게 안내 예정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 특성 고려 : 매학기 미래플러스대학의 특성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평생교육지원센터에서는 미래플러스대학 개설 교과목 교수자 대상으로 교육운영 개선을 위한 재학생 요구조사 설문, 신임강사 및 신규강좌 컨설팅 결과를 통하여 재학생의 특성이 반영된 수업이 되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음

-타 학과, 트랙과의 교류 : 타 단과대학에 개설되는 수업 등 관련된 사항은 시간적 제약이 상존하나 타 단과대학 학생들과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간 교류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및 LBT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하여 교류할 수 있도록 추진 예정


4.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이 참여하는 비교과프로그램 확대 운영

-미래플러스대학은 등교일이 월요일, 토요일로 한정되어 있어 비교과 프로그램 개설이 시간적 제약으로 타 단과대학에 비해 어려우나,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의 특성에 적합한 대표 프로그램 개설 논의 중에 있으며, 학과의 특성에 따라 개설을 추가로 요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과별로 요청 시 적극 반영


5. 계절학기 개설

-미래플러스대학에서 개설하는 계절학기 교과목은 정규학기 과목 운영의 방식으로 하되 계절학기 개강 후 3주 내에 운영함을 학사지원팀과 협의 완료하였음.(온오프라인 병행하여 운영하되 오프라인은 토요 집중수업 방식으로 운영) 계절학기 교과목 설강 조건은 전공 10인, 교양 15인이 수강신청 하여야 함

1. 1학기 교과목은 여름계절학기, 2학기 교과목은 겨울계절학기 개설함을 원칙으로 하며,

2. 전공 교과목도 학과의 요청에 따라 개설이 가능하나, 저학년이 고학년 교과목 수강은 원칙적으로 불허하며, 전공 교과목에 따라 선수 교과목 이수를 필수로 하여야 한다.

따라서, 1) 마케팅전략컨설팅방법론 : 3학년 1학기 교과목으로 수요자는 대다수가 2학년이므로 개설 불가, 2) 생산성혁신컨설팅실무 : 4학년 1학기 교과목으로 수요자는 대다수가 1, 2학년이고, 선수과목 프로세스 혁신, 생산관리, SCM관리 이수한 학생만 수강가능 하므로 개설 불가


6. 미래플러스대학 졸업생 본교 대학원 진학 시 차별화된 혜택

-미래플러스대학 졸업생이 본교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감면 혜택 외 추가 차별화된 지원책은 어려운 사항이나, 학부 이수과목 중 일부 교과목을 대학원 선이수 교과목으로 인정여부를 논의·검토 중임


7. 미래플러스대학 재학생 학생 행사시 지원

-학생회 또는 학과차원의 행사에 대한 경비 지원은 정부지원사업 미선정으로 인하여 어려운 상황이나, 학생회 차원의 행사 기획안 수립 시 대학 본부에서 지원 가능 여부 적극 검토


8. 실습실 수업 공간의 부적절 검토

-매 학기 강의시간표 작성 시 효율적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실습실 배정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으며, 현재 제기된 부적절 실습공간은 실습실 공강 시간을 확인 후 조치 예정


9. 건물 시설 및 복지 시설

- 탐구관 여자화장실 : 물비누 시설의 고장 유무 확인 및 리필 되도록 조치

-음료 자판기 : 자판기 주말 사용 중 고장 시 미래플러스대학 교학팀으로 연락하면, 교학팀에서는 월요일 오전 학생장학팀으로 내용 전달하고 업체가 해당 학생에게 환불되도록 조치

-창의관 실습실 콘센트 부족 : 자산관리팀으로부터 멀티탭을 지원 받아 사용하도록 조치

-뷰티디자인학과 실습재료 보관함 : 우촌관 4층 북측 테라스에 어닝 및 보관함 설치 가능여부 자산관리팀에 검토 요청


10. 기타

-입시 홍보 : 대학 입학관련 미래플러스대학의 커리큘럼, 학생활동 등에 대한 자료 확인 등 홍보 확대 사항은 2기 미래플러스대학 홍보단(미래피플)이 지난 4월 말 구성되어 카톡 채널 운영 및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적극적 입시 홍보 활동 예정

-교환학생 : 국제교류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교환학생 모집에 미래플러스 재학생도 동일하게 참여 가능하며, 미래플러스 재학생은 국비 해외 연수생제도 참여 가능함

-학과장 면담 : 학과 대표가 학과장과의 면담이 온오프라인으로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해당 내용 전달

-호텔외식경영학과 실습실 : 호텔외식경영학과는 조리학과가 아닌 경영학과이므로 조리실습 수업보다는 경영 및 창업관련 위주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2022학년도 2학기 학교기업 운영을 통하여 수업의 질적 효율성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