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활동

2019 대동제 축제 수익금 기부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457

축제 수익금 장학금 기부

 

한성대는 7월 31일(수), 8월2일(금) 양일에 걸쳐 축제 수익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 기부금은 지난 5월 축제 기간 부스 운영을 통해 미래플러스대학 호텔외식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김성이·유동민 학생이 마련한 수익금 150만원과 학생홍보대사 하랑(19명)이 마련한 수익금 30만원입니다.

 

한성대 5월 축제 기간 미래플러스대학 호텔외식경영학과 부스에서는 요리 재능기부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습니다. 김성이 학생(한국양조연구소 부회장)은 직접 빚은 누룩으로 전통주를 내리는 시음회를 열었고, 유동민 학생(한식·중식·일식조리기능사)은 양질의 생선 초밥을 만들어 팔아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호텔외식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음식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에서 일부 운영비를 제외한 나머지를 기부했습니다.

 

이상한 총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재학생들이 기부에 동참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한성대에서 기부와 나눔의 문화가 튼튼히 뿌리를 내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성대는 인재상의 하나인 ‘포용적 사회인’을 양성하고자 교내외에서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나눔 및 김장 나눔, 중고교생을 위한 진로캠프 등 교외 기부뿐만 아니라 발전기금, 장학금 등 교내 기부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https://www.hansung.ac.kr/web/www/cmty_01_04?p_p_id=EXT_BBS&p_p_lifecycle=0&p_p_state=normal&p_p_mode=view&_EXT_BBS_struts_action=%2Fext%2Fbbs%2Fview_message&_EXT_BBS_messageId=769577